WHO 원숭이두 발병이 국제적 공중보건

WHO 원숭이두 발병이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인지 여부를 다시 고려
원숭이 수두 사례가 전 세계적으로 계속 증가함에 따라,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번 발병이 국제적으로 우려되는 공중보건 비상사태인지 여부를 재평가할 계획이다.

WHO 원숭이두

6월 말, WHO 비상위원회는 발병이 그러한 선언의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다고 결정했습니다.

WHO 원숭이두

그러나 바이러스가 계속 확산됨에 따라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역학 및 발병의 진화에 관한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원회가 이 문제를 다시 다루기를 원합니다.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수요일에 7월 18일 주에 위원회를 소집하거나 필요한 경우 더 빨리 소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WHO는 국제적으로 우려되는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질병의 국제적 확산을 통해 다른 국가에 대한 공중 보건 위험”을 구성하는 “특별한 사건”으로 정의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잠재적으로 조정된 국제적 대응을 요구할 수 있다.”
“원숭이두에서 나는 바이러스의 규모와 확산에 대해 계속해서 우려하고 있습니다.

토토사이트 추천 전 세계적으로 현재 58개국에서 6,000건 이상의 사례가 기록되었습니다.”라고 Tedros는 말했습니다.
그는 “테스트는 여전히 어려운 일이며 상당수의 사례가 확인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유럽은 현재 발병의 진원지이며 전 세계적으로 사례의 80%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성 질병인 원숭이두는 바이러스가 풍토병인 중부 및 서부 아프리카에서 주로 발생하지만 최근 발병의 일환으로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볼 수 없는 세계 여러 지역으로 퍼졌습니다.

이전에 바이러스의 영향을 받지 않은 아프리카 국가에서도 사례가 보고되고 있으며 바이러스가 풍토병인 곳에서는 기록적인 숫자가 기록되고 있다고 테드로스가 수요일 말했습니다.

그는 WHO 팀이 데이터를 면밀히 추적하고 있다고 말했다.
WHO는 희귀종인 원숭이두에 대한 백신 공유를 조정하기 위해 국가 및 백신 제조업체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조직은 또한 바이러스에 대한 오명을 깨고 사람들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파하기 위해 그룹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비디오를 공유하고 원숭이 수두에 대한 증상과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을 칭찬하고 싶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바이러스에 대한 오명을 깨는 긍정적인 방법입니다.”

발병에 대한 초기 데이터에 따르면 게이 및 양성애자 남성과 남성과 성관계를 가진 다른 남성이 보고된 사례의 수가 많아 질병과 LGBTQ 커뮤니티에 낙인을 찍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과 밀접하게 접촉한 사람은 누구나 위험할 수 있습니다. more news

원숭이두창 바이러스는 감염성 체액 또는 질병이 유발할 수 있는 발진, 딱지 및 궤양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사람에서 사람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전파는 바이러스에 오염된 의복이나 침구와 같은 간접적인 접촉을 통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