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캄보디아의 PV 부채 증가 우려

IMF, 캄보디아의 PV 부채 증가 우려 제기
국제통화기금(IMF)을 방문하는 국제통화기금(IMF) 사절단은 올해 캄보디아 경제가 올해 5% 성장을 예상하면서 증가하는 민간 부채가 여전히 큰 우려로 남아 있다고 말했다.

IMF, 캄보디아의

캄보디아 중앙은행(NBC)에 경계를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캄보디아에 대한 2주간의 연례 제4조 협의 후 가상 기자 회견에서 언론에 연설하고,

IMF 미션 책임자인 Alasdair Scott은 국가의 장기 성장 전망에 확신을 표명했습니다.

미션은 2023년 캄보디아 국내생산(GDP) 성장률을 5.5%, 그 다음 해에는 6%로 전망했다.

사절단은 중국의 발전 상황을 나열하고, 외세의 긴축 통화 정책, 진행 중인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원자재 가격 상승 및 외부 수요 약화가 현재 국가에 대한 우려 사항입니다.

“국내 인플레이션은 정점에 이르렀고 곧 전염병 이전 수준으로 떨어질 것입니다.

우리를 더 걱정시키는 것은 특히 높은 에너지 가격으로 인한 외부 인플레이션입니다.

IMF, 캄보디아의

그러나 원유 배럴당 가격이 몇 개월 전 110달러에서 80달러로 하락함에 따라 우리도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라고 Scott이 말했습니다.

Mission은 또한 2021년에 7%의 최고 수준에서 재정 적자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2023년 4%까지 치솟았고, 추가 축소 전망이 밝다고 평가했다.

스콧은 “또한 캄보디아의 공공 부채는 여전히 낮고 지속 가능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채의 경우 Mission은 NBC에 감독을 강화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오피 주소 그는 “NBC는 은행에 대한 최소 요구 수준과 같은 통화 조건을 팬데믹 이전 시대로 점진적으로 복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일부 추정에 따르면 캄보디아의 민간 부채는 2021년 12월 명목 GDP의 140.31%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미션은 정부가 코로나19 대응을 지속할 것을 독려하기도 했다.

인구의 취약한 부분을 위한 현금 이전 계획, 그것이 그들이 상승하는 인플레이션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장기적으로 공공 지출은 증가하는 교육, 의료, 기반 시설 개발 및 에너지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증가해야 합니다.

정부는 또한 추가 지출로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션은 수입 비용, 특히 금 수입의 변동성 증가로 인해 국가의 경상 수지 적자가 2021년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수출 증가와 생산성의 꾸준한 개선을 통해 낮출 수 있습니다.

“의류에 대한 수출 주문이 강하고 앞으로 몇 달 동안 더 많은 국제 관광객을 유치할 전망도 밝습니다.

제조업의 5.5% 성장은 칭찬할 만하다”고 Scott은 말했습니다. more news

사절단은 더 많은 국가와 자유 무역 협정(FTA)을 체결하려는 정부의 노력과 수출 증대를 위한 환영할만한 조치로 2021년에 도입된 새로운 투자법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정부가 그러한 진보적 법률의 시행 문제도 해결하기를 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