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자들은 두 개의 레바논 은행을 잡고

예금자들은 두 개의 레바논 은행을 잡고 자신의 돈을 훔칩니다.

예금자들은 두 개의 레바논 은행을 잡고 자신의 돈을 훔칩니다.
레바논 군인들이 베이루트의 블롬 은행 지점 밖에서 경비를 서고 있다.
Timour Azhari, Issam Abdallah 및 Laila Bassam
2022년 9월 14일 수요일 오전 6:38
Timour Azhari, Issam Abdallah 및 Laila Bassam

예금자들은 두

베이루트 (로이터) – 무장하고 절망적인 것처럼 보이는 두 명의 레바논 예금자들이 수요일 은행을 제지하여 국가 재정 붕괴로 차단된 자신의 돈에 대한 접근을 강요했습니다.

예금자 보호 단체의 소식통은 총을 든 한 여성과 일부 동료가 수도 베이루트에 있는 BLOM 은행 지점에서 잠시 인질로 잡혔다가 계좌에서 13,000달러 이상의 현금을 가지고 떠났다고 말했습니다.

얼마 후, 산악 도시인 Aley에서 무장한 한 남자가 Bankmed 지점에 들어가 갇힌 저축 중 일부를 회수한 후 당국에 넘겨졌다고 Depositors Outcry와 보안 소식통이 말했습니다.

레바논의 은행들은 3년 전 경제 위기가 닥친 이후 대부분의 예금자들을 예금에서 제외시켰고 많은 인구가 기초 생활비를 지불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곤경을 설명하는 현상에서 수요일의 보류는 지난 달 한 남자가 아픈 아버지를 치료하기 위해 자금을 인출하기 위해 다른 베이루트 은행을 찾은 후 발생했습니다.

BLOM 은행은 고객과 공범들이 총을 들고 찾아와 사람들을 불태우겠다고 위협했으며 지점장과 재무에게 금고에서 돈을 가져오도록 강요했다고 말했다.

‘더 잃을 것이 없다’

예금자들은 두

토토사이트 숨지기 전, 살리 하피즈라는 여성은 지역 뉴스 채널인 Al Jadeed TV에 총이 장난감이었고 여동생의 암 치료를 위해 돈이 필요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틀 전 은행장을 찾아가 적절한 해결책을 찾지 못했다며 “더 잃을 것이 없다”고 말했다.

“언니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신장을 팔아야 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BLOM은 고객이 여동생의 치료를 위해 그녀의 돈을 찾기 위해 방문했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그녀는 완전한 협력을 제안했으며 문서 제공을 요청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 히암 하피즈(Hiam Hafiz)는 지역 TV에 “우리가 가진 것은 은행에 있는 이 돈뿐이다. 내 딸은 이 돈을 강제로 가져가야 했다. 그녀의 권리이고 그녀의 계좌에 있다”고 그녀의 어머니 히암 하피즈가 말했다.

당국은 사건에 대해 즉시 언급하지 않았다.

Bankmed는 지점 보류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달 인질들도 연루된 체포 이후, 피고인은 체포되었다가 은행이 소송을 취하한 후 혐의 없이 풀려났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고위 레바논 은행가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우려스러운 선례라고 말했다.

은행가는 “이것은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하도록 초대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그것을 피하는 한 계속할 것입니다. 정말 실패한 상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은행들은 병원 치료를 포함한 인도주의적 사례에 대해 예외를 두고 있다고 말하지만 예금자들은 그런 경우가 거의 없다고 말합니다.

(Timor Azhari, Laila Bassam 및 Issam Abdallah의 보고, Maya Gebeily의 저술, Frank Jack Daniel, Alexandra Hudson 및 Andrew Cawthorne의 편집)